카카오톡 팀채팅 조용히 나가기 업데이트
카카오가 최근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채팅방 구성원이 다른 멤버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방을 나갈 수 있는 기능인데요. 20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지난 8일 부터 '팀채팅방' 멤버들이 단체 대화방(단톡방)을 도중 퇴장해도 방장과 다른 구성원에게 이를 알리지 않도록 서비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톡서랍 이용자 팀 채팅방
카카오톡 미디어 파일 보관 서비스 '톡서랍' 이용자만 만들 수 있는 단체 채팅방 '팀채팅방'에 나가기 옵션을 추가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0년 처음 도입된 '팀채팅방'은 일반 대화방과 다르게 유료 서비스인 '톡서랍' 고객만 만들 수 있습니다. 일 반 이용자도 방장을 통해 초대를 받으면 쓸 수 있습니다. 팀 채팅방 멤버들은 중간에 초대돼도 이전 기골과 공유된 사진-영상-인터넷주소(URL)등을 '톡서랍'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용히 나가기
카카오는 '팀 채팅방'이 대학 수업 조별 과제와 비즈니스 협업 프로젝트에 주로 사용되는 점에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팀 채팅방이 회사 프로젝트 또는 학교 팀플(팀 프로젝트)에 주로 쓰인다" 며 "팀 활동이 끝나면 대화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채팅방을 조용히 나가고싶어하는 이용자 니즈가 있어서 이번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습니다.
단톡방과 오픈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일반 단톡방과 오픈채팅 단톡방에서의 조용히 나가기는 적용 일정을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카카오 측은 "단톡방과 오픈채팅에서의 조용히 나가기의 도입여부와 일정은 현재 미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마디로 무료 사용자들의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아직 만들지 안만들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권리가 보장되려면 모든 방에서의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3.02.24 - [분류 전체보기] - 단톡방 몰래 나가기 법안 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