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돈버는 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이제는 그만 속자

by 쇼핑의 마왕 쿠팡 2023. 1. 24.
반응형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 하루에 몇 시간만 투자하면 월 100~300만 원을 벌 수 있다는 광고 같은 것들 많이 보셨을 겁니다. 광고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를 홍보하기 위해 굉장히 자극적으로 말을 하죠. 하지만 내용은 다 비슷비슷하고 아는 내용만 말해주고 진자 핵심은 말해주지 않습니다. 이제 그만 속자.

티스토리 블로그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중에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 때문인데요. 

 

여기서 다들 똑같은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을 이야기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가 높다는 것을 예로 들고 있죠. 대부분이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구글의 시장 점유율과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점유율이 높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구글 검색량이 30% 정도 된다고 말이죠. 

 

 

 

그런데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블로그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메인으로 검색되는 곳은 다음 포털이죠. 그럼에도 티스토리를 추천하는 이유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구글 애드센스 때문이에요. 광고 단가는 둘째치고 우선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는 블로그는 우니라라 기업 중에 티스토리뿐입니다.

 

이런 부분은 다들 아시는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죠.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과 같은 방법입니다. 서치 콘솔을 이용하는 것이죠.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면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검색이 될 수 있도록 글을 써야 되는 것입니다. 등록했다고 무조건 검색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검색이 되는 시기도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제가 여러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했습니다. 물론 주제나 글의 내용도 전부 다 다른 블로그 들이죠. 하지만 저의 글 쓰는 실력이 부족해서인지 구글과 네이버에는 절대 노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를 이야기하고 있으니까 구글 노출을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서치어드바이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URL 검사를 마치고 색인을 등록하고 나면 바로 색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며칠이 걸릴 때도 있고요.

 

그렇게 색인이 등록되고 구글에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크롤링해 간다고 치더라도 제일 큰 문제는 상위 노출입니다. 상위 노출이 되어야 수 익나 올 텐데 네이버 블로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글을 상위 노출 한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기 구글 검색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데도 다음 포털 사이트 때문입니다. 다음 포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최적화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구글도 똑같이 최적화 SEO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글쓰기 방식이나 키워드 배치 같은 것들에 대해서는 공개가 되어있지 않죠. 어렵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최적화 블로그가 너무 쉽게 존재하기 때문에 노출이 아주 쉽게 됩니다. 물론 최적화가 이유 없이 금방 풀리기도 하지만요. 다음 포털에서 최적화라는 것은 다음 검색에 무조건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로 글을 쓴다면 상위 노출이 한층 쉬워진다는 뜻이죠.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알겠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수익화라는 것이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포털에서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한다 하더라도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모든 광고 단가가 높은 것은 아닙니다. 저도 클릭이 꾸준히 발생은 하지만 광고 단가가 낮아서인지 하루에 몇 달러 벌기가 힘듭니다.

 

제가 위에서 말한 대로 저의 글쓰기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 인지도 모르죠. 정말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로 구글 애드센스를 하라고 부업을 추천하는 분들은 글쓰기를 잘하는 분들 같습니다. 말로는 자신들이 글쓰기를 할 줄 모른다고 하지만, 자신들의 블로그는 노출 안 하기 때문에 알 수 없어요. 

 

그분들이 글쓰기를 잘해서 인지 아니면 또 다른 방법이 있는 것인지 알 수는 없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로 부업을 몇 달을 해본 결과 콘텐츠에서 말하는 것처럼 쉽게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더라는 것이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부터 광고 삽입, 구글 SEO, 광고 배치, 글 주제, 키워드 분석 모든 것들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많이 나오질 않아요. 하루에 10달러 에서 100달러까지 수익화하신 분들의 사이트를 구경해보고 싶긴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수익화가 안되는데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결국에는 목표지점에 도달할 것 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와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앱테크등 다양한 방법의 돈 벌기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현재의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한 행동입니다. 

 

그리고 큰 수익을 내는 분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저도 꼭 경제적 자유를 이루리라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로 꼭 성곡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음악과 같이 만들어 놓으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수익 파이프 라인을 여러 개 만들라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고 조언을 합니다. 한 개도 제대로 못하는 저에게는 여러 개를 만들기보다는 한 개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말이죠.

 

네이버 블로그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티스토리 블로그가 광고 단가가 높긴 합니다. 이미 네이버 블로그 수익보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높은 것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에 보면 하위 도메인 연결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a 사이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받아서 광고를 배치할 수 있게 되었다면 a 사이트의 하위 도메인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아도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최소 2주 이상 걸리고 모든 블로그를 승인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위 도메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승인받는 게 어려워서 하위 도메인을 이용하고 있고요. 정말 승인받는데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승인을 받는 게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 것도 힘든데 여러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은 더욱더 어렵기 때문이죠. 한 개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어려운데 여러 개를 승인받기란 정말 구글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올 정도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쉬운 것처럼 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그분들 입장에서는 쉬울 수 있습니다. 승인을 기다리는 시간이 최소 2주라는 것과 2주 뒤에 승인이 아니라 결과 발표가 최소 2주가 걸린다는 것, 그리고 4주가 지난 뒤에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승인이 거절되면 바로 다시 승인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게 승인이 된다는 것이 아니라 승인신청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희망은 갖지 마시고 그냥 신청을 계속하시면 결국에는 승인을 받는다는 말이죠.

 

자! 승인을 받았음 다음이 더욱더 중요하죠. 바로 광고를 클릭하게끔 글을 쓴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죠.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광고를 클릭하게 글을 쓴다는 것이죠. 다른 글들을 보고 비슷한 패턴으로 글을 써 봅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아요. 

 

 

 

상위 노출이 되지 않으면 클릭을 해도 크게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아도 클릭을 하게끔 글을 쓰면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수익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1달러 미만입니다.

 

하루에 10달러에서 100달러로 광고를 하고 썸네일을 제작하지만 정작 누구나다 아무나 그런 수익을 낼 수는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그다음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써서 상위 노출을 시키고, 글의 내용이 유익하며, 글의 진행방향이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글을 써야 하루에 10달러 이상 100달러 그리고 한 달에 몇백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죠.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광고로 돈 버시는 분들 수익인증 얼마나 보셨나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인증 하시는 분들 하루 몇천 달러까지 봤습니다. 처음에는 믿었습니다. 너무 믿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그만큼 벌고 싶었기 때문이죠. 아니 하루에 10달러 만이라도 벌고 싶었기 때문에 믿었습니다.

 

수익인증의 실체는 알 수없습니다. 혹여 진짜 수익이라고 할지라도 그렇게 큰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닙니다. 가끔 발생한 큰 수익을 인증하는 것이죠. 매일 반복되는 수익이 진짜 수익이죠. 우리 월급처럼 말이에요. 저도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많이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1만 원대였죠.

 

 

 

그런 것처럼 매일 큰 수익이 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적은 수익이라도 꾸준히 낼 수이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한다면 한 달 뒤 혹은 1년 뒤에는 큰 수익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여러분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제발 속지 말라는 말입니다. 쉽게 돈 벌 수 없습니다. 세상에 쉽게 돈 버는 방법 없습니다. 정당한 방법으로는 말이죠. 물론 내가 지금까지 하던 방법보다는 쉬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글 30분 쓰고 한 달에 300만 원 이런 식의 것들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뭐 솔직히 저도 수익이 얼마 안 돼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솔직히 이상하지만 독학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스센스 배우면서 느낀 것을 적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 먹통 사건 때 위협을 느껴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는 워드프레스 최저가 호스팅과 최저가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애드센스로 돈을 벌기 원한다면 티스토리를 하시거나 워드프레스를 하시거나 어떤 것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검색 노출과 알고리즘 노출에 의한 유입량이 절대적으로 많아야 한다는 것이죠. 구글에 노출을 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SEO에 맞춰 글을 써야 합니다. 

 

 

구글 SEO에 맞춰 글을 쓴다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목, 내용, 알트 태그등 모든 조건에 맞춰 글을 썼지만 노출이 안된다면 저처럼 글을 쓰는 재주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이것 저거 찾아보지 마시고 남들에게 읽히는 글을 쓸 줄 모르신다면 그냥 포기하시고 다른 부업을 찾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다른 부업을 찾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서 애드센스로 돈을 번다는 것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고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부업이라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 없이도 가능해야 하는데 블로그로 운영을 통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노리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과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